행복을 전하는 초대장, 아름다운 만남을 기다립니다

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영․우아 교육지원사업 홍보 리플렛 배부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행복을 전하는 초대장, 아름다운 만남을 기다립니다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영․우아 교육지원사업 홍보 리플렛 배부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등에대한특수교육법』에 따라 만 5세 미만의 장애영유아의 무상교육 실현 및 장애인 생애주기별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장애 영·유아 교육지원 사업 홍보 리플렛”을 제작하여 배부하였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 및 관련서비스를 지원하기에 앞서 장애 영·유아 대상자 현황을 파악하고,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절차 및 지원 내용 안내를 위해 리플렛을 제작하였다.

이번 장애 영·유아 안내 리플렛은 장애 영·유아 가정은 물론 장애가 의심되어 조기발견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가정에 이르기까지 총 400여 가정에 우편물을 발송하여 대상 영·유아가 지원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 홍보 하고 있으며, 현재 안내를 받은 학부모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 영·유아들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는 무상교육비 지원, 방과 후 교육 활동비 지원, 치료지원비 지원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내방 및 순회특수교육과 영아교실 운영, 가정 방문 수업, 복지관 연계 조기특수교육 및 관련서비스 지원, 교재교구와 보조공학기기 대여 서비스 등이 있다.

안내를 받은 한 장애 영·유아 부모님은 “우리 아이의 장애 진단을 처음 받고나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너무 막막했다. 그런데 이렇게 친절히 안내를 받고 나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 교육청에서 이런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줄 미처 몰랐다. 앞으로 우리 아이 교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우리와 같이 장애 아이를 가진 가정이 있다면 나도 적극 홍보하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부교육지원청 창의인성교육지원과 전봉식 과장은 “ 우리 교육청은 장애 영·유아 조기발견 및 무상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리플렛 배부 홍보사업은 2차 장애를 예방하고, 발달을 촉진시키며, 장애 아이를 둔 가정의 가계 부담을 줄여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고, 사회통합의 기초를 쌓는데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서부 관내의 장애 영·유아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보다 많은 아이들이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