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름이 아빠와 함께한 독서교육 산책
인천가좌초, 명강사 초청 학부모 독서교육 특강
푸름이 아빠와 함께한 독서교육 산책
복지코리아 | 편집부
인천가좌초, 명강사 초청 학부모 독서교육 특강
인천가좌초등학교(교장 성백교)는 지난 6월 4일에 꿈벼리채(강당)에서 명강사초청 학부모 독서교육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푸름이 아빠로 널리 알려진 최희수 강사에 의해 「책과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인재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약 150명의 학부모들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최희수 강사는 ‘우리 아이 내면의 힘을 키우는 몰입독서’등을 집필 하였으며, 다수의 방송출연 경력과 전국 교육지원청, 지자체,방송국 문화센터 등 3000 여회의 강연 경력을 가지고 있다.
최희수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푸름이를 교육했던 사례를 들어 쉽고 재미있게 자녀교육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풀어냈고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독서교육을 지도하시는데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가좌초등학교는 ''세계 책의 날'' 행사 등 다채로운 도서관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자주 찾게 하고 있으며, 어머니 10여 명이 푸른꿈 도서관 명예사서로 위촉되어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마다 명예사서들이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어머니 책 읽어주기’ 자원 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독서교육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어 빌게이츠를 성공하게 한 마을의 작은 도서관처럼 또 다른 빌게이츠를 탄생시킬 가좌의 「푸른꿈 도서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