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내가 만드는 청계천 어린이극장’ 개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서울역사박물관, ‘내가 만드는 청계천 어린이극장’ 개최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서울역사박물관, ‘내가 만드는 청계천 어린이극장’ 개최

서울역사박물관 분관 청계천문화관(관장 사종민)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세 어린이~초등학교1, 2학년 대상 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청계천 어린이극장”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시청각 학습과 전시실 학습을 한 후 역할극 놀이를 통해 청계천의 역사적 변천과정을 체험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역할극 놀이 내용은 “홍수방지를 위해 준천공사를 해요 - 판자촌이 생겼어요 - 청계천이 사라졌어요 - 청계천이 다시 흘러요”라는 4개 주제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직접 조선시대 준천공사를 독려하는 임금님이 되어 보기도 하고 청계천변 판자촌의 주민, 청계천 복개공사와 복원공사 현장의 작업자, 주변에 생활터전을 둔 사람들이 되어 보기도 하는 역할극 놀이를 체험한다.

청계천문화관에서는 이 같은 체험극을 통해 교육생들이 청계천의 역사적 변천 과정을 간접적으로나마 접해봄으로써,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 서울의 역사·문화적 변화상을 청계천을 통해 이해하고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교육신청은 7.2(월)~7.13(금) 동안 청계천문화관 홈페이지에서하며,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2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교육기간 중 참가하고자 하는 교육일 하루를 정해 신청하면된다. 교육생 발표는 7월 17일(화) 오후 3시에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편집부  FM 교육방송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