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박람회
270개 기업 인사담당자 ‘학교를 찾아가는 현장면접’ 실시
학생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박람회
복지코리아 | 편집부
270개 기업 인사담당자 ‘학교를 찾아가는 현장면접’ 실시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9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바른 인성과 우수 기능을 고루 갖춘 특성화고 학생과 경남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연결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채용박람회는 9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특성화고등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4회 실시한다.
채용박람회 일정은 12일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9월 19일 마산공업고등학교, 9월 26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 경남자동차고등학교, 경남항공고등학교, 10월 15일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창원공업고등학교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채용박람회에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1,300여명과 270여개 지역 우수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채용박람회는 우수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해당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현장 면접을 한 후 기업에 맞는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에서 행사를 총괄하고 경남교육청은 특성화고등학교 참여 및 구직자 모집을 지원한다.
또 창원고용센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경남지회 등에서는 기업모집 및 행사 지원을 협력한다.
경남교육청 강신화 과학직업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은 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하는 기회를 얻고, 기업은 우수 인력을 확보해 특성화고등학교와 지역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 의: 과학직업과 취업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송기호(278-1651)
○문 의: 경남지방 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 주무관 정창균(268-2526)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