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앙도서관 다문화자료실 설치
[ 기사위치 뉴스 ]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부산중앙도서관 다문화자료실 설치
복지코리아 | 편집부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문형)은 11월 28일부터 12월말까지 다문화 자료실 설치공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2014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으로 향후 다문화 가족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다문화자료실 설치는 국비44%, 지방비 44% 자체예산12%의 매칭사업으로 총8,000만원의 예산으로 구축된다.
부산중앙도서관은 이번 자료실 설치로 부산의 중구·동구·서구 지역의 외국인 거주자 및 다문화가족의 교육 문화 네트워크 의 거점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현재 3층 연속간행물실 및 로비 공간을 다문화자료, 부산자료, 연속간행물, 장애인자료를 포함하는 다주제 자료실로 변경한다.
또 현 부산자료실을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실로 변경하여 다문화 가족이 한국에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속적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문화자료실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다문화자료실 설치에 맞추어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핀리핀, 러시아 등 6개국 약3,443권의 자료가 비치 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자료를 해마다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다문화 가족의 한국정착 및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