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4 혁신교육 실천사례집’ 발간
온기와 슬기를 담은 배움과 성장의 혁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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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교육청, ‘2014 혁신교육 실천사례집’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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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기와 슬기를 담은 배움과 성장의 혁신교육

(자료제공. 광주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11월 26일(수) ‘2014 혁신교육 실천사례집 : 온기와 슬기를 담은 배움과 성장의 혁신교육’을 발간하였다.
이번 사례집은 빛고을혁신학교에서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학교’ 구현을 위해 그동안 실천한 사례를 중심으로 엮은 것이다.
실천 사례집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었다.
여는글 : ‘수업혁신’을 묻고 ‘질문이 있는 교실’로 답하다.
제1부 : 학생 배움 중심의 수업혁신
제2부 :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제3부 : 학생 자치활동 중심의 생활교육 혁신
제4부 : 참여와 소통, 상생과 협력의 학교문화
제5부 :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연계․협력
시교육청 관계자는 “광주의 제2기 혁신교육은 ‘질문이 있는 교실’을 통해 교육 본질 추구에 매진할 계획이다.”며, “혁신교육은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교육활동을 고민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번 사례집은 학교혁신을 고민을 하는 학교에 많은 시사점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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