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아 놀자!’수학을 만지고 느끼고 함께 나눈다
Fun! Math World 제6회 '서부수학종합축전'
수학아 놀자!’수학을 만지고 느끼고 함께 나눈다
복지코리아 | 편집부
Fun! Math World 제6회 '서부수학종합축전'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석)에서는 2013년 6월 8일(토) 9:00~13:00, 『서부수학종합축전』을 부산대신중학교와 부민초등학교에서 각각 개최한다. ‘수학아 놀자!’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서부수학종합축전』은 학생들이 어렵게 여기는 수학을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해결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창의력 및 통합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부산대신중학교에서는 중․고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수학창의성대회』와 추천 도서를 읽고 문제를 푸는 『수학골든벨』, 각 교실에서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 프로그램』을 32개 부스에서 운영하여 일상생활에 활용되고 있는 수학적 요소를 모아 실험과 체험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부민초등학교에서는 초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수학교과 내용 및 수학 상식을 묻는 『○× 퀴즈대회』, 『영역별 수학도서 전시』, 수학교육 관련 『학부모 특강』과 수학교구활용 대회코너, 수학교구활용 학습코너 및 수학교구체험코너 등『체험활동 프로그램』 22개 부스를 운영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고 있는 『서부수학종합축전』은 21세기를 열어갈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대중에게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수학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탐구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3년 제6회『서부수학종합축전』은 2,0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하는 수학체험 문화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축전을 통해 기존의 단순 문제풀이 반복이 아닌 교육과정과 관련된 수학교구를 직접 만져보고 조작해 봄으로써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수학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