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콘텐츠개발원 교육기부(MOU) 체결

“따뜻한 나눔으로 키워가는 교육복지 공동체 ”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사)문화콘텐츠개발원 교육기부(MOU) 체결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따뜻한 나눔으로 키워가는 교육복지 공동체 ”

부산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석)은 2012년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부관내 교육복지 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개별학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교육복지 공동체사업(비사업학교 지원사업)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사)문화콘텐츠개발원(대표 나정심)은 진로적성검사, 진로탐색 프로그램(공연문화,진로인식교육,체험활동), 문화예술체험교육, 교육공연프로그램(진로․학교폭력․성폭력․인터넷 중독․다문화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사)문화콘텐츠개발원은 자체 개발한 인성교육관련 인형극, 학교안전교육 관련 인형극 등의 프로그램 기부와 1․3세대 통합프로그램 차원의 노인어르신 인력을 활용한 재능기부 등을 제공하게 되며,

부산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교육기부 협약을 통하여 (사)문화콘텐츠개발원과 교육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확보된 자원의 맞춤형 지원체제를 운영함으로써 단위학교의 교육력제고 및 연계를 통한 교육기부 협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인성교육 관련 교육기부 프로그램(밥상머리교육 인형극)은 대평초 등 7개교에 교육복지대상 아동들을 포함한 700여명의 1~2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약350만원 정도의 부가가치를 지닌 해당 교육극은 아동들에게 친숙한 인형이란 소재를 이용, 인성관련 주제로 밥상머리교육극을 제작, 생활 속에서 체득할 수 있는 품성교육을 지원한다.

학교안전교육 관련 교육기부 예방프로그램(어린이 유괴방지 예방인형극)은 괴정초 등 6개교에 교육복지대상 아동들을 포함한 600여명의 1~2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약300만원 정도의 부가가치를 지닌 해당 예방극은 아동들이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극으로 제작, 역할극을 통해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학교안전교육 관련 예방 프로그램이다.

부산서부교육지원청과 (사)문화콘텐츠개발원의 교육기부 체결을 통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교육복지 비사업학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건강한 창의․인성함양을 도모하고, 지역사회기관의 기부문화 참여로 교육기부 공감대 형성 및 기부참여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