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전
출전선수 현장 격려해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전
복지코리아 | 편집부
출전선수 현장 격려해
충청남도교육청 교육감 권한대행 전찬환 부교육감은 25일 천안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지철, 이진환 의원, 천안교육지원청 류광선 교육장, 전국소년체전 천안지역 출전선수 소속 학교장과 지도교사, 지도코치 등 1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를 격려하고 건강관리와 컨디션 유지를 당부했다.
이날 출전선수 현장 격려는 전찬환 교육감 권한대행과 류광선 천안교육장 격려말씀과 천안지역 출전선수단 소개, 격려금 전달,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출전선수에게 격려금 340만원을 지급했다.
전찬환 충남교육감 권한대행은 출전선수 소속 학교장과 지도교사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42회 전국소년체전에서 천안지역의 우리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충남교육청이 목표로 설정한 전국 7위의 성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도자에게는 어린 학생선수의 건강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는데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과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고, 선수들에게는 남은기간 동안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했다.
한편, 천안지역 선수단은 지난 제4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0개, 은메달 7개, 동메달 9개를 획득해 충남이 전국 5위를 달성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으며, 올해에도 금메달 5개, 은메달 4개, 동메달 7개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전국 7위 목표 달성을 위해 천안지역을 시작으로 부교육감, 교육정책국장, 교육행정국장, 체육문화건강과장, 장학관 등 교육청 주요 인사들이 14개 시․군교육청의 훈련현장을 방문해 출전선수들을 격려함으로써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