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체험 페스티벌
창의체험 페스티벌
복지코리아 | 편집부
창의체험 페스티벌
경상북도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2년 11월 15일(목)에서 17일(토)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서 각 부문별 ‘대상’을 휩쓸었다.
‘꿈과 희망, 소통으로 여는 더 큰 창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전국 400여개의 학생 동아리가 참여해 전시, 공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경연대회에서 예선을 거친 7팀이 참가하여 대상 3팀을 비롯하여, 4개의 동아리가 입상하는 등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합창부문에서 구미 오태초등학교의 ‘합창매니아’ 동아리(지도교사 안혁희), 구미 현일고등학교의 ‘현일콘서트콰이어’ 동아리(지도교사 진혜숙)가 대상과 지도교사상을 수상했으며, 독서PT부문에서는 포항 대흥초등학교의 ‘푸른 숲 독서토론’ 동아리(지도교사 김민혜)가 대상과 지도교사상을 차지했다.
전시체험 부문에서 영천 신녕초등학교 ‘우리 문화 답사’ 동아리를 비롯하여 9개 동아리, 공연부문에 고령 쌍림중학교의 ‘가야금병창’ 동아리가 참가하여 평소에 활동해 온 모습들을 공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과 학교 중심의 동아리 운영을 통한 창의·인성 함양과 학생들이 자신의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9개정 교육과정에서 지향하는 창의·인성교육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태도를 길러주어 창의력을 바탕으로 하는 문제해결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