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육!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행복한 교육!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행복한 교육!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행복한 교육!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행복한 교육! 우리가 함께 하겠습니다.

『유․초․중․고 컨설턴트 62명 위촉』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류남규)은 4월 18일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위한 컨설턴트와 학교별 업무 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컨설팅 장학에 대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류남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컨설팅장학이 학교현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추어 행복한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연찬회는 유․초․중․고등학교 컨설턴트 62명과 학교별 컨설팅 장학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2. 컨설팅장학의 전반적인 계획에 대한 안내, 학교정책과 류제경 장학관의 컨설팅 장학의 이해와 실제에 대한 강의, 교실수업 개선에 대한 방송시청(선생님이 달라졌어요. 그 후),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컨설턴트들은 좋은 내용의 연찬회로 감명을 받았으며 컨설팅 장학이 학교 현장에 잘 정착되도록 컨설팅에 대한 보다 명확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각급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과제는 교수․학습 개선 26건, 학급․학교경영 10건, 교육과정 운영 8건, 생활지도와 교원 전문성 신장에 각 7건, 학력향상 방안과 교육시책에 각 5건, 기타 2건 등 총 70건을 요청하였다. 이에 따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5단 15명, 초등 8단 35명, 중고 5단 12명의 컨설팅단을 구성하고 학교별로 일정을 정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화순교육지원청은 홈페이지를 통한 장학의 간소화로 현장의 부담을 덜고, 컨설턴트에 대한 연찬회 등을 통하여 장학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컨설팅 장학을 전개하고 맞춤형 컨설팅 장학이 학교 현장에 잘 정착되어 교육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