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포럼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포럼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학구)은 10월 14일(화) 15:00 덕성여자대학교에서 ‘동북4구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포럼’을 실시한다. 

동북4구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포럼의 처음 시작은 성북 대학생돌보미 프로젝트(대학생자원봉사자의 초등돌봄교실 봉사활동)와 관련하여 각 대학기관과 개별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각 기관별로 보유하고 있는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융합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인식의 발로로 출발하였다. 

동북4구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포럼은 지역사회 교육협력 자원 연계·융합 시스템 마련, 지역사회 환경 및 특색 자원 활용을 통해 지속발전 가능 교육콘텐츠 생산·소비 시스템 마련을 목적으로 동북4구에 위치한 11개 대학의 산학협력단장 11명, 교육지원청(북부, 성북)의 초·중등교육지원과장 4명, 자치구(강북구, 성북구, 노원구, 도봉구) 교육지원과장 4명 등 총 19명이 참석한다. 

이번 포럼 참석자는 지역사회 교육협력 사업 추진을 실질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각 기관별 핵심인사로 동북4구 교육발전을 위해 민-관-관 협력 활성화 방안 및 교육협력 시스템 구축 등의 구체적인 업무 추진에 대해 협의할 것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동북4구 지역사회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 동북4구 지역사회 교육발전 및 자녀교육을 위해 떠나는 지역이 아니라 찾아오는 지역으로의 변화가 기대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