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맞춤형 학부모회 운영 컨설팅, 학교 만족도 100%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강남, 맞춤형 학부모회 운영 컨설팅, 학교 만족도 100%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신한욱)은 5월 한 달 동안, 학교의 요청에 의한 학부모회 컨설팅을 16교에 대해 실시하였다. 교육정책설명회와 더불어 실시한 학부모회 컨설팅 추진 결과, 만족도가 100%에 도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은 학부모회가 자발적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학부모지원단으로 이루어진 컨설턴트는 『학부모지원사업의 목적, 학부모회 활동노트 사용방법안내, *1365봉사 사이트 사용법, 효율적인 학부모회 사업비 관리, 학교급별 규모별 적확한 사업 권장, 특색사업 권장, 교육기부 권장, 학교홈페이지에 활동사항 공개 등』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4년차에 접어든 학부모회 학교 참여 사업은, 소외계층을 위한 밑반찬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아침 스포츠 활동 등 자원봉사와 교육기부에 구체적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 학부모회 임원은 “공모 사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자랑하고 싶은 학부모회 활동을 하고 있다. 학부모 학교 참여로 학교폭력이 예방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회 운영 컨설팅은 학부모회에게 연중 도와드리는 것이 목적이며, 학교가 필요로 하고 학부모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바람직한 역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