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역기능 해소 및 미래정보인재 육성 프로젝트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문화 학생캠프 개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정보화 역기능 해소 및 미래정보인재 육성 프로젝트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문화 학생캠프 개최




(자료제공. 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정보화 역기능 해소와 미래정보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경인교육대학교에서 정보문화 학생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인교육대학교 미래인재연구소가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 54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5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게임중독 검사, 교육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게임중독 시선 돌리기, 알고리즘을 이용한 논리적 사고 신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고,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를 활용하여 사고력 신장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에게 필요한 종합적 사고력과 정보 능력을 습득하고 있다.

김진한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정보통신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교육을 활성화하여, 유해 정보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21세기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는데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청소년의 인터넷 유해정보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유해정보차단 소프트웨어 설치, 인천e-스쿨을 활용한 인터넷 중독 온라인 상담, 사이버폭력예방을 위한 가이드북 보급, 학교로 찾아가는 정보통신윤리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보화 역기능 해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