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위아자 나눔장터 단체장터 개장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4. 위아자 나눔장터 단체장터 개장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19일(일) 오전 11시 부산시민공원 뽀로로 도서관 앞에서2014. 위아자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부산광역시ㆍ부산광역시교육청ㆍ중앙일보ㆍJTBC가 주최하고, 아름다운 가게ㆍ사단법인 위스타트가 주관하는 행사다.

위아자 나눔장터는 2005년부터 매년 서울ㆍ부산ㆍ대전 등 전국에서 동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내 최대 규모 나눔장터이자 벼룩시장이이며, 사용하던 물건을 시민끼리 사고 팔아 수익금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학교학부모회총연합회(일반계고등학교학부모회연합회, 특성화고등ㆍ특수학교학부모회연합회, 서부ㆍ남부ㆍ북부ㆍ동래ㆍ해운대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회연합회 포함)가 중심이 되어 초ㆍ중ㆍ고등학교학부모회로부터 재활용품을 기부 받아 단체장터를 개장하고 교육감의 명사기증품으로 연포(蓮浦) 어담(漁淡) 선생의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글귀가 적힌 서예 작품을 기부한다.

2012년도에는 해운대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회연합회, 해운대교육지원청교사봉사단, 강동초ㆍ반여초등학교학부모회가 참여하여 2,490,700원을 기부하였고, 2013년도에는 동래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회연합회, 해운대교육지원청학교학부모회연합회, 해운대교육지원청교사봉사단, 강동초등학교학부모회가 참여하여 2,308,000원을 기부하였다.

※ 위아자(위 :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복지와 교육ㆍ건강의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삶의 출발을 도와주자는‘위스타트(We Start)’운동, 아 : 공익문화를 창출하는‘아름다운 가게’, 자 : 우리 사회를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힘‘자원봉사’)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