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디지털전자고, 간호조무사 시험에 3학년 전원 합격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천디지털전자고, 간호조무사 시험에 3학년 전원 합격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채한기)는 지난 9월 20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시행한 간호조무사 자격시험에서 3학년 보건간호과 27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특성화고 선취업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제천디지털전자고 보건간호과는 인간 생명의 고귀함을 존중하고 치료적 돌봄 관계를 형성하는 보건간호 전문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2년 3월 1일 개설됐다.

보건간호과 첫 졸업생인 27명의 학생들은 3년 동안 인간발달, 공중보건, 간호의 기초, 보건간호, 식품과 영양, 인체의 구조와 기능, 간호영어, 직업윤리 등 932시간의 학과교육 이수과정을 성실히 소화해 냈다. 

또한, 관내 7개 병원에서 792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실습을 하는 등 많은 노력 끝에 자격시험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합격한 황지영(3년) 양은 “3년 동안의 고생이 합격의 기쁨으로 끝나서 행복하다”며 “선생님들의 따뜻한 격려와 지도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웃으며 말했다.

제천디지털전자고 채한기 교장은 “이번 간호조무사 전원합격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 시작된 보건간호과가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성과”라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어 기쁘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