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수능 D-100일 학습 전략" 펴내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대전시교육청,"수능 D-100일 학습 전략" 펴내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앞두고, 5일(화) 「2015학년도 수능 D-100일 학습 전략」을 일선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2014학년도와 달리 2015학년도에는 국어․수학 영역에서만 수준별(A/B형)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고, 영어 영역은 단일형으로 치르게 됨에 따라, 학생들은 이에 대비하여 학습해야 한다. 이에 대전시교육청은 6월 수능 모의평가 결과, EBS 방송교재 등을 집중 분석하여 학교에서 학생 맞춤형 수능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 자료집은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의 방향과 수준을 결정해 주는 6월 수능 모의평가 결과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EBS 방송교재를 통한 수능 대비 학습법, 수능 100일 전 학습 전략, 수능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 등을 담고 있다.

특히, ‘6월 수능 모의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영역별로 실제 수능 출제 경향을 전망하고 있으며, 수능에서 EBS 연계율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EBS 방송교재 학습법을 영역별 핵심 학습 요소에 따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수능 시행 100일 전 학습 전략을 영역별로 학생 성취 수준에 맞게 제시하고 있어, 고3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이 자료집은 2015학년도 수능 100일을 앞둔 시점에서 수능 학습 전략에 대하여 고민하는 대다수의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학생들은 마무리 학습 전략을 잘 세워 자신이 목표로 했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온힘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