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1급 정교사로 거듭난다
교육연수원, 참여식 선진연수기법을 활용한 자격연수 운영
유치원 1급 정교사로 거듭난다
복지코리아 | 편집부
교육연수원, 참여식 선진연수기법을 활용한 자격연수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에서는 7월 23일(수)부터 8월 14일(목)까지, 4주(17일) 간에 걸쳐 유치원 2급 정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유치원 2급 정교사들이 교직생애의 첫 전환점인 1급 자격 갱신을 위해 받는 연수로 공립과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함께 연수를 받으면서 상호간에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연수는 교육부에서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하여 기본 소양 및 역량, 전문의 3개 영역을 중심으로 미래 비전, 전문성 개발, 학급경영, 수업 리더십, 인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교수‧학습 능력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강의와 토의, 실습, 워크숍 뿐만 아니라 분임활동을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방안’이라는 대주제 아래 분임별로 액션러닝기법을 활용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선진유치원 탐방 및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힐링 숲체험 ,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방식의 블랜디드 활용 등의 참여식 선진연수기법을 적용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 연수를 통해 유치원 새내기교사들은 유아 교육과정을 잘 이해하고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역량을 가진 1급 정교사로 거듭나게 될 것이며 진정한 교육전문가로서 대전교육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