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융합관 개관식 및 일광 꿈동이 과학축제한마당 실시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미래융합관 개관식 및 일광 꿈동이 과학축제한마당 실시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해운대교육지원청 관내 일광초등학교(교장 우혜정)에서는 2014년 7월 22일(화) 18시부터 21시까지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가 운동장 및 미래융합관(미래융합과학관, 미래융합체험관, 스마트교실)에서 미래융합관 개관식 및 1학기 일광 꿈동이 과학축제한마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교는 창의력, 상상력에 과학기술이 더해진 창의적 융합인재양성을 위해 미래융합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즉 기존이론중심의 수학ㆍ과학교육에 기술, 공학, 예술을 연계해 교육함으로써 실생활문제 해결능역을 갖춘 창의적 과학 기술인재를 양성하고자 미래융합과학관, 미래융합체험관, 스마트교실 등 최첨단 과학시설을 구비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융합관을 만들었다. 

18시부터 개회사, 국민의례, 내빈소개, 학교장 인사, 내빈 축사, 일광 관현악 축하 연주, 에어쇼 공연, 미래융합관 개관 테이프 커팅식순으로 미래융합관 개관식을 할 예정이다.

개관식이 끝난 뒤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참여하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학생 수준에 맞는 실험활동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12개 부스의 일광 꿈동이 과학축제한마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각 부스(요요만들기, 탱탱볼만들기, 마술상자 저금통, 연주하는 호루라기, 화석만들기, LED 우주팽이, 글라이더, 매직플라이, 춤추는 새만들기, 발광화살(슈팅라이트), 비눗방울, 에어바운스 등)마다 전담교사와 대학생 도우미를 배치하여 지도할 예정이다. 각 부스는 담임 인솔 하에 학년별로 이동하면서 학생들이 체험하면서 학생들이 제작한 것은 소유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때 학부모도 같이 이동하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일광 꿈동이 과학축제한마당은 지식위주의 과학교육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적인 탐구활동과 실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친근감을 고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