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열려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14년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 열려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14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가 오는 17부터 1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학교”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주관하며, 전국 150개교가 참가한다.

울산시교육청에서는 자유학기제 연구학교인 유곡중, 대송중과 꿈, 끼, 행복의 3개 주제로 나누어 꽃바위유치원, 영화초, 울산생활과학고, 약사고가 참가하는 등 총 6개 학교가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학교 현장 적용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자유학기제관과 다양한 교육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학교전시관 및 각종 교육정책을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하는 교육부 정책관, 미래를 탐색하고 진학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진로적성/대입 상담관이 운영되며, 우리나라 교육의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학생, 학부모, 교사가 어울리는 다채로운 공연 및 각종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7월 17일~19일 10:00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운영 프로그램 및 참가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happyschoolexpo.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복교육의 현장을 일선학교 교사 및 학생,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은 입시 위주가 아닌 학생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교육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될 전망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