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중, 부모님 직업체험 및 진로체험동아리를 프로젝트 학습으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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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담양중, 부모님 직업체험 및 진로체험동아리를 프로젝트 학습으로 실시
복지코리아 | 편집부
담양중학교(교장 김성희)는 5일을 학부모와 함께하는 직업체험의 날로 운영하여 농어촌지역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탐색 시간을 갖도록 학사 일정을 운영하였다. 6. 4 지방선거일과 현충일이 있는 연휴기간 중 교육활동 연계성을 갖도록 1,2학년을 대상으로는 팀별 프로젝트 학습방법으로 부모님 직업체험 날을 실시했다.
프로젝트학습법은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학습방법으로 특히 문제해결력에 많은 도움이 되며, 토요휴무제가 시행되면서 교수·학습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진로교사와 담임 및 교육과정부와 협업하여, 학급별 부모님 직업군을 조사하고, 직업체험을 조력할 수 있는 학부모님을 선정하여, 학생들에게는 체험을 원하는 직업군별 학생들 희망에 의한 직업군별 팀을 구성했다.
팀장 및 팀원이 구성되면 팀별 프로젝트명을 정하고,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 후, 팀원별 역할을 분담하고, 역할 분담 후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학교에서는 직업체험 조력할 수 있는 부모님께 SNS 문자 발송 및 당일 일정에 대한 안내를 했다. 5일 당일에 부모님 직장으로 팀별 구성원이 함께 부모님 직업을 체험 및 대화의 날로 추진하였다. 직업체험 과정에 따른 사진 및 UCC제작, 발표 등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 우수 팀별로 시상했다.
또한 진로체험동아리인 ‘IDEA 잡(JOB) 알아’ 3학년 학생들도 프로젝트 학습 방법으로 광주과기원[GIST] 및 전남외고, 전남과학고를 방문하여 학과체험을 실시했다.
김성희 교장은 ‘학부모님 직업 체험을 통해 내 자녀 진로에 대해 학부모와 함께 탐색하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프로젝트학습 방법으로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젝트학습법은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학습방법으로 특히 문제해결력에 많은 도움이 되며, 토요휴무제가 시행되면서 교수·학습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진로교사와 담임 및 교육과정부와 협업하여, 학급별 부모님 직업군을 조사하고, 직업체험을 조력할 수 있는 학부모님을 선정하여, 학생들에게는 체험을 원하는 직업군별 학생들 희망에 의한 직업군별 팀을 구성했다.
팀장 및 팀원이 구성되면 팀별 프로젝트명을 정하고,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 후, 팀원별 역할을 분담하고, 역할 분담 후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학교에서는 직업체험 조력할 수 있는 부모님께 SNS 문자 발송 및 당일 일정에 대한 안내를 했다. 5일 당일에 부모님 직장으로 팀별 구성원이 함께 부모님 직업을 체험 및 대화의 날로 추진하였다. 직업체험 과정에 따른 사진 및 UCC제작, 발표 등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 우수 팀별로 시상했다.
또한 진로체험동아리인 ‘IDEA 잡(JOB) 알아’ 3학년 학생들도 프로젝트 학습 방법으로 광주과기원[GIST] 및 전남외고, 전남과학고를 방문하여 학과체험을 실시했다.
김성희 교장은 ‘학부모님 직업 체험을 통해 내 자녀 진로에 대해 학부모와 함께 탐색하고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프로젝트학습 방법으로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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