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원의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 실시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 목적
충남교육청, 학원의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 실시
복지코리아 | 편집부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 목적
학원 운영 투명성 강화․사교육비 경감에 최선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2일 10시 천안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천안, 아산, 금산지역 학원장 15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2014년 학원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충청남도지회(회장 김재겸)에서 주관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도내 학원장 2931명과 강사 5230명 등 총 8161명을 대상으로 각각 정기연수 3회와 재교육 1회 등 총 8회에 걸쳐 학원운영 관계자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연수 내용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소양교육, 학원 현황 및 학원비 안정화 추진 방안, 온라인 ‘홈에듀 민원 서비스’ 안내, 2013년 학원 지도 단속 현황 및 학원법 위반행위별 과태료 부과 기준,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운행 협조, 학원내 성범죄 및 아동학대 금지 등으로 학원장 및 강사가 꼭 알아야 내용으로 구성됐다.
충남교육청 이재욱 평생교육행정과장은 “학원 교육이 공교육을 보완하는 중심 축 역할을 해온 만큼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스로 변화를 모색하고, 학원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며,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평생교육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신학기 학원 등 특별 지도․점검 및 합동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원 운영 투명성을 강화하고 사교육비 경감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