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신학기 학원비 안정화 주력

집중 지도․단속 추진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충남교육청, 신학기 학원비 안정화 주력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집중 지도․단속 추진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7일 제7회의실에서 도내 시군 교육지원청 학원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학기 학원비 안정화를 위한 연수를 갖고 교육지원청과 연계한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충남교육청 학원비 인상률 동향 분석, 신학기 학원 등 특별 지도․점검 계획. 교육부 주관 시․도교육청 학원담당자 회의 주요 안건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학원 등에 대한 효과적인 지도․점검 추진을 위해 담당자간 심도 있는 협의도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신학기에 즈음해 학원 등의 선행학습 광고 위반, 교습비 등 초과징수 행위, 불법․편법 고액과외교습 행위 등에 대해 합동 및 특별 지도점검을 강화해 학생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평생교육행정과 이재욱 과장은 “오피스텔 등에서 단기 속성반으로 운영되고있는 고액 개인과외와 학원 등의 교습시간 위반 및 심야교습행위,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광고․선전 행위 등이 집중 지도․단속 대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8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3년 사교육비 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충남교육청은 전년 대비 사교육비 경감 전국 상위 실적을 거두는 등 적극적인 학원비 안정화 노력으로 전국 최저 수준의 학원비 인상률을 유지해 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