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사학기관 6개 학교법인 선정돼
우수 사학기관 6개 학교법인 선정돼
복지코리아 | 편집부
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30일 오후, 사학기관 평가 결과 우수사학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금번 평가에는 도내 137개 학교법인과 225개교가 참가하여, 법인, 인사, 재무, 혁신분야 31개 평가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 6개 학교법인이 평가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우수 사학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감이 인증패와 표창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지난 2008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 여섯 번째로 실시된 평가결과 우수사학으로 선정된 학교법인은 서신육영학원(서신중), 신생학원(용동중), 양진학원(서종중), 심석원(심석초,중,고), 한인학원(경기자동차과학고), 두원학원(안성두원공고)이다.
이들 법인은 법인 수익 제고, 임원 및 정관관리, 교직원 인사관리, 재정 건정성,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합리적인 경영방식을 통한 법인운영과 학교운영으로 도내 사립학교의 모범이 되었다.
특히, 서신육영학원(서신중)은 3년 연속 평가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향후 2년간 ‘우수 사학기관’으로 인증받아 우수 사학기관 인증패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청은 우수사학기관에 대해 현안사업비 등 재정 지원 시 인센티브와 해당 직원은 각종 연수 시 우선 선발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2013 사학기관 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전반적으로 전년도에 비해 평가 점수가 향상된 가운데, 무직원 인사관리 적정성, 공개경쟁입찰 계약실적, 학교폭력 예방 노력 항목은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무, 혁신 분야에서는 에너지(전기) 절약 실적, 중장기 발전계획 등이 평균 이하로 평가되어 개선 요구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특히 법정부담금 부담 실적은 전년도에 이어 여전히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곤 교육감은 시상식 인사말에서 법인 및 일선 학교 현장에서 건전하고 내실있는 사학 경영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이사장 및 교장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사립학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공교육 발전을 위해 사학의 공공성과 도덕성을 높은 수준으로 요구하고 있는 만큼 투명한 사학 경영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 또한, “앞으로도 사립학교의 건학이념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