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청렴 퀴즈대회 확대 개최
전교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즐거운 청렴문화 펼쳐...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 확대 개최
복지코리아 | 편집부
전교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즐거운 청렴문화 펼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마지막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를 2013. 10. 4. 종료했다고 밝혔다.
제주도교육청은 2012년도까지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연 1회 개최하던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를 올해에는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즐거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연 3회로 확대 개최했다.
또한, 제주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사립학교 교직원과 비정규직원에 대한 행동강령 적용을 시행하고 있음에 따라 행동강령 및 부패방지 관련 제도 등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교육행정기관 및 공사립학교 교직원(무기계약직원 및 기간제교사 포함) 등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총 3회에 걸친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 개최 결과 교직원 3,898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직렬별로는 교원이 2,236명, 일반직 962명, 기능직 480명, 무기계약직 139명, 기간제교사 81명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3,898명중 1,889명(48%)의 교직원들이 만점을 받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직원들의 청렴 마인드가 우수함을 입증하였고 만점자 중 전산 추첨을 통해 9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청렴퀴즈대회가 교직원들의 청렴관련 법규와 상식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청렴도서 및 실제 사례 위주로 출제된 문제를 중심으로 각급기관에서 청렴 토론문화 형성 및 전 교직원간 공감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음에 따라 내년에도 사이버 청렴 퀴즈대회를 더욱 내실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