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여행

어린이, 청소년 및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여행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어린이, 청소년 및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남산도서관(관장 이백열)이 주관하고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학교도서관이 연합으로 운영하는 「2013 여름(제13회 연합)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 참가기관 일정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3 여름(제13회 연합)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은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들이 책읽기와 독후활동을 통하여 사고력과 자기주도학습을 증진시키고 자기 성장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올해에는 26개 기관(강동, 강서, 개포, 고척, 구로, 남산, 도봉, 동대문, 동작, 서대문, 송파, 양천, 어린이, 정독, 종로도서관 및 고덕평생학습관, 노원평생학습관, 마포평생학습관, 반포중학교, 재현중학교, 신남중학교, 노원중학교, 서울경일초등학교, 서울대진초등학교, 서울수명초등학교, 서울후암초등학교), 47개 팀(어린이 21팀, 청소년 13팀, 학부모 13팀)이 참여하게 된다.

 

각 팀별로 3~6차시씩 진행될 예정인 이번 독서여행에서는 어린이, 청소년팀은 ‘자율적인 디지털 리더 되기’라는 주제로 컴퓨터와 스마트 폰의 과몰입을 예방하고, 책과 놀이를 통한 자기 통제력을 키우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학부모팀은 ‘내 안의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내면의 행복감과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였다. 이번 독서여행에 참여하는 기관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린이․청소년․학부모들이 한 단계 성장하고, “행복독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