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리그 출신 재미경제학자의 특별한 진로교육
아이비리그에 대한 이해와 꿈을 키우는 방법 강의
아이비리그 출신 재미경제학자의 특별한 진로교육
복지코리아 | 편집부
아이비리그에 대한 이해와 꿈을 키우는 방법 강의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는 7월 5일 오후 4시,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아이비리그 출신’ 재미경제학자 김선웅 교수를 초청하여 특별한 진로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저명인사 초청 공개 특강은 ‘자유로운 생각이 아이들의 성공을 이끈다.’로 열리게 되며 ‘아이비리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을 키워가는 방법’에 대해 듣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특강의 소주제로는 ‘왜 아이비리그에 열광하는가?’, ‘아이비리그에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성공적인 미국대학생활을 하려면’,‘미국의 다양한 대학들의 기회’, ‘미래를 위한 준비’ 등이다.
이번 특강에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나 교직원은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홈페이지(http://eduup.gen.go.kr)에 접속하여 오는 28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학부모님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에 광주의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의를 하게 될 재미경제학자 김선웅 교수는 광주 서석초 출신으로 서울대 공대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석사, MIT공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위스콘신 밀워키대학에서 경제학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자유학기제 도입 등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때에 재미학자의 특강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을 둔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