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체험학습”으로 우정을 나누는 천사들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도농체험학습”으로 우정을 나누는 천사들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사남초등학교(교장 이상원)는 6월 7일(금) 경상북도 청도군 남성현초등학교의 초청으로 도농 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지난 2012년부터 준비한 도농 교류 체험학습은 도시에 위치한 사남초등학교 학생들의 농촌체험과 농촌에 위치한 남성현초등학교 학생들의 도시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6월 초순 사남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농촌에 위치한 남성현초등학교를 방문해 밀사리체험학습을 하였다.

“밀사리”는 모닥불에 밀을 그을리고 손으로 비벼 후후 불어서 껍질은 날려버리고 남을 밀알을 한 입에 털어 넣어 허기진 배를 채우고 먹었던 우리 전통 농촌 풍습이다. 이러한 밀사리 전통 체험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우리 사남 어린이들은 농촌 체험을 통하여 사라져가는 우리 농촌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좋은 기회가 되었다.

6월 말경에는 남성현초등학교 학생들이 사남초등학교를 방문해 각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도시 문화 체험 등 각각 새로운 체험을 하여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는 즐겁고 멋진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러한 도농교류 체험학습은 도시와 농촌 학생 간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우정을 쌓을 수 있고 자신감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남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터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