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 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인성 Up, 행복 Up

서울특별시교육청 ․ 한국효운동단체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효 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인성 Up, 행복 Up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서울특별시교육청 ․ 한국효운동단체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학생들의 효와 예절의 생활화를 위한 상호 협력’과 ‘교원의 효 문화진흥을 위한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6월 4일(화) 오후 5시에 교육청 903호 회의실에서 한국효운동단체총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서울시교육청과 한국효운동단체총연합회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효 문화 전파를 통해 도덕성을 회복하고, 미래사회를 능동적으로 준비하는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게 된다.

한국효운동단체총연합회에서는 교수, 학자, 강사 등 전문 강사풀을 갖추고 희망하는 학교로 찾아가 인성 및 효 관련 교육‧특강, 건강한 학생을 위한 효 리더십 코칭 및 상담, 효‧인성 지도사 양성 과정 연수, 찾아가는 효 교육 등 학년별 수준에 맞는 수요자 맞춤식 교육 지원을 한다.

그리고 서울시교육청은 체험 중심의 효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보급하고, 효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 등 행사를 지원하며, 건강한 학생을 위한 효 리더십과 효 코칭 등을 실시하는 등 많은 학생들이 효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홍보 및 안내하여 학생들이 효와 예절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이 효를 바로 알고, 효와 예절을 생활화하며 효 문화진흥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과 효도하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