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가 행복해지는 방법

전문가에게 배우고 체험하는 학부모교육

[ 기사위치 뉴스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우리아이가 행복해지는 방법

복지코리아 | 편집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전문가에게 배우고 체험하는 학부모교육

서울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마포평생학습관(관장 정임균)은 행복교육을 지향하는 서울시교육청 지정 학부모교육원으로서 2013년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좌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부모교육 그 첫 번째는 ‘우리아이를 행복하게 하는 감정코칭’이다. HD마음뇌과학연수센터 연구원인 한이숙 전문상담사를 초빙하여 감정코칭이 왜 필요한지와, 아이의 스트레스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대처방법과 자녀의 마음을 여는 대화법을 들어본다.

두 번째는 ‘우리아이를 변화시키는 독서기술코칭’이다. 한 권의 책에는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고 한다. 우리 아이의 멘토가 되어줄 책은 무엇이며, 그 책을 어떻게 아이에게 소개시켜줄지에 대하여 독서전략연구소 곽동우 소장에게 매회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심도 깊게 배워본다.

세 번째는 ‘사유하는 부모가 좋은 교육을 만든다’란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고병헌 교수가 강의한다. 한국YMCA청소년정책위원과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지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인 고병헌 교수는 부모가 달라져야 아이도 달라진다는 기본 개념을 토대로 강의한다. 고병헌 교수는 열정적 강의로 정평이 나있어서 한층 기대를 북돋게 한다.

마포평생학습관에서는 추후에도 계속 알차고 심도 있는 학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정보는 마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mpllc.s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FM교육방송 편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