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효(孝)ㆍ사랑나눔 어버이날 행사 추진”
“동부교육지원청, 효(孝)ㆍ사랑나눔 어버이날 행사 추진”
복지코리아 | 편집부
“동부교육지원청, 효(孝)ㆍ사랑나눔 어버이날 행사 추진”
지역어르신을 위해 정성담은 카네이션 만들어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효(孝)’ 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전달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실천하고, 이웃과 따뜻한 정(情)을 함께 나누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 전직원 100여명이 참여하여 하나하나 정성을 담아 직접 1,000여개의 카네이션을 만들어, 어버이날인 5월 8일 교육장 외 직원 30여명이 청량리역 인근 밥퍼나눔운동본부(대표 다일복지재단 최일도 목사)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 날 100세 이상 지역어르신들 및 독거노인들께 사랑의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릴 예정이다.
김일환 교육장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직접 만든 카네이션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을 공경하고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정과 가족의 따뜻함을 전하는 작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소외된 지역 주민과 함께하기 위해 2010년부터 ‘사랑의 밥퍼나눔운동’, ‘연탄나눔운동’, ‘독거노인 집수리봉사’, ‘경로식당 중식배식’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나눔과 베풂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참고 : 행사개요
- 일시 : 2012. 5. 8.(화) 10:00~
- 장소 : 밥퍼운동본부
(동대문구 답십리동 553, 청량리 쌍굴다리 옆)
- 대상 : 지역 어르신 700여명
- 내용
ㆍ(사)다일복지재단 자원봉사 협력기관으로 어버이날 행사사용 카네이션 제작ㆍ제공
ㆍ행사당일 동부청 직원 참석, 재단 관계자 등과 함께 지역어르신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편집부 FM 교육방송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