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네컷만화로 지진 이해 높이자!

2025년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 개최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내가 그린 네컷만화로 지진 이해 높이자!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25년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 개최

기상청(청장 장동언)512()부터 69()까지 지진·지진해일·화산 정보 서비스 이해도와 지진재난에 대한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년 기상청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일상 속 지진·지진해일·화산 정보 서비스지진 재난문자, 지진해일 및 화산 특·정보 등 다양한 지진정보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진재난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그린 네컷만화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출품할 수 있다. 그리고 기상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지진정보서비스는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에 게시된 ‘1분 지진과학교실 동영상 등을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제출: (누리집) 온라인지진과학관(www.kma.go.kr/eqk_pub/)

문의: (전화) 070-5101-1044 (이메일) kma-4toon@thebearcompany.co.kr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와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쳐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1) 3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718() 온라인지진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지진안전주간(10월 중)에 수상작을 활용한 지진정책 홍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분

수량

상훈

상품

대상

1

기상청장

50만원(문화상품권)

최우수상

1

30만원(문화상품권)

우수상

1

20만원(문화상품권)

< 2025년 지진·지진해일·화산 네컷만화 공모전 시상 내용 >


장동언 기상청장은 지진, 지진해일과 화산활동은 예측이 어려워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알 수 없는 위험한 재난이라며, “이번 공모전으로 아이들의 시각에서 지진·지진해일·화산을 이해하고, 지진재난에 대비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