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즐거움! 직접 보고, 듣고, 함께 배우는 시간

대전교육청, 교육취약학생 대상 「엑스사이언스 초청 과학교실」 운영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과학의 즐거움! 직접 보고, 듣고, 함께 배우는 시간

복지코리아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전교육청, 교육취약학생 대상 「엑스사이언스 초청 과학교실」 운영

대전시교육청은 1014일 대전신흥초를 시작으로 1031일까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및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관내 초, 중학교 6개교(3, 3) 교육취약학생과 학급 친구 140명을 대상으로엑스사이언스 초청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년부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협력하여 추진해 온 사업으로 교육취약학생 및 학급 학생들을 연구기관으로 초청해 첨단과학을 직접 실험, 탐구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9년째 운영하고 있다.


2-2. 과학의 즐거움! 직법 보고, 듣고, 함께 배우는 시간(2).jpg


올해 과학교실은 희망교실에 참여하는 학급 중 6학급을 선정하여 학급별로 1회씩 진행하며,‘전자현미경을 보는 나노 세계라는 주제로 과학자 초청 강연, 기관 투어 및 실험 체험, 국립중앙과학관 전시 관람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2-1. 과학의 즐거움! 직접 보고, 듣고, 함께 배우는 시간(1).jpg


대전시교육청 김현임 교육복지안전과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복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